唐선생과 관계 있는 일

 

- 당신은 당신의 성격이 연예인을 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까?

  나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고정적인 방법으로 하는 직업에 대해 원래부터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이 일은, 주위의 사람들 모두 나를 도와주고, 나 스스로 규칙방법을 만든다. 당연히 연예인라면, 자신의 은밀한 사생활이 폭로되는 것에 대해, 매우 불쾌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나라는 사람은 매일 똑같은 일을 해야 하는 고정적인 일을 싫어했기 때문에, 연예인이 된다면, 하고자 하는 일만 하면 되기 때문에, 나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직업이었다.

 

- 당신은 유언비어를 불쾌하게 생각합니까?

  이전과 비교해 본다면, 현재는 많이 좋아졌다. 이것이 나의 팬들이 홍콩의 스캔들기사를 믿지 않고, 나를 믿어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일 유언비어를 믿는 사람이라면, 내가 어떻게 말하든 간에, 그는 나를 믿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개의해도 방법이 없다. 사람이라는 것은 자신이 믿는 바를 믿는 것이다.

 

- 말은 이렇게 해도,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유쾌하지 않죠. 무엇에 근거하여 사람들이 그렇게 쓰는지...

  당연하다. 마음속으로는 편하지 않다. 얼마 전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에도 이러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에, 모든 언론의 초점은 당선생(장국영의 친구)에게로 집중되었다. 나는 이것이 매우 불공평하고, 돌아가신 분을 존중하지 않는 태도라고 생각한다. 내가 연예인이던 간에, 사람들에 의해 많은 것들이 쓰여지는 것에 대해 방법이 없다, 그러나 나는 나의 형제자매, 또 내 친구들에 대해 함부로 쓰는 것에 대해 참을 수 없다. 그들은 언론매체에 의해 함부로 쓰여질 사람들이 아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보호해야 하고, 또한 그들을 보호할 힘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한다.

 

- 당신에게 당선생은 어떠한 사람인가?

  그는 나를 가장 잘 아는 친구이다. 그에 대해서는, 나는 어떠한 것도 모두 말할 수 있다. 그는 마치 나의 동생 같다. 나와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알았다, 나의 어머니는 그의 대모(중국에서 자신을 낳아준 부모 외에, 어린아이의 장래를 위해 대부·대모를 삼는 습관이 있어서, 일생동안 친부모처럼 여긴다)였고, 특별히 그의 가족들이 미국으로 이민간 이후에, 그는 우리가족과도 같았다. 나는 평생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인기가 없었을 시절에, 한번은 어떤 일이 생겨서, 갑자기 돈이 필요했다. 그때가 나에게는 가장 힘들었던 시기였다. 그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의 몇 개월의 월급에 상당하는 돈을 나에게 빌려주었다. 후에 나는 그가 몇 달 동안 가장 싼 도시락만 먹었다는 소리를 들었다. 내가 가장 힘들었을 때, 이렇게 내 곁에 있어준 친구는 그뿐이었다. 그래서 나는 그를 내 평생의 친구로 생각한다. 그는 나의 많은 친구들 중의 한 명이 아니라, 그는 나에게 특별하고, 매우 중요한 친구이다.

 

- 언론이 당신과 당선생의 관계에 대해 줄곧 가십거리를 만드는데, 당신은 이것을 어떻게 봅니까?

  사실 정말로 싫다. 나는 괜찮지만, 그는 단지 일반 샐러리맨인데, 오히려 기자들이 쫓아다니며, 사진을 찍으니,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나는 정말로 그에게 미안하게 생각한다. 나의 형제자매도 이런 경우였다. 나의 형과 누나들이 이혼했을 때, 언론은 크게 떠들어댔다. 당신들이 나에 대해 무엇을 쓰던 간에, 나는 이의가 없다, 그러나 나는 당신들이 나의 친척친구들에 대해 쓰는 것은 원치 않는다. 이것은 어떻게 말하든 간에 불공평하다!

 

연애와 결혼관

 

 

- 당신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이것은 내가 사생활에 대해 공개하지 않고, 가끔 언론에 비추기 때문이다. 당신이 생각하기엔, 무엇이든 다 폭로하면, 그것은 의미가 없지 않나? 당연히, 내가 매일 나 자신을 집안에 가둬두고 아무도 만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은 아니다. 내가 커피숍을 연 것은 나의 팬들과 만날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나에게 요구만 한다면, 나는 싸인을 해주고, 또 함께 사진도 찍는다. 나의 문은 항상 열려져 있다. 그러나, 나는 나의 집과 나의 생활, 나의 친척·친구등을 공개할 생각은 없다. 나는 나의 사생활은 숨겨두길 원한다. 항상 어떤 사람은 나에게 "당신은 결혼하지 않나요?"라고 묻는다, 이것은 나 개인의 문제이다. 나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답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 그러나, 당신의 팬들은 당연히 관심 있어한다. 그들은 당신처럼 매력적인 사람이 왜 결혼을 하지 않는지, 혹시 결혼할 생각이 없는지 궁금해한다.

  당신은 정말로 그것을 알고 싶은가?(하하^___^) 간단히 말하자면, 나는 결혼에 대한 꿈이 없다, 나는 결혼을 믿지 않는다. 우리집안에 이혼이 많았고, 우리 아버지와 어머니의 관계도 좋지 않았고, 어렸을 때부터 나의 형과 누나들의 이혼을 보아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나 자신의 결혼에 대해서 조금의 믿음도 없다. 나는 결혼에 대해 좋은 인상이 없다. 그래서 일생동안 결혼을 안 할 수도 있다. (기자를 향해서)당신은 결혼을 했나? 당신의 남편과 사이가 좋은가? 이혼을 생각해 본적이 있나?(매우 빠르게 물었다) 그러나, 비록 내가 일생동안 결혼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는 나의 가정을 아주 중요시한다. 어렸을 때부터, 나는 친척들, 가족들과 연이 없었기 때문에, 집에 관심이 많았다. 나는 내 집에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놓고,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

 

- 현재까지 당신은 결혼을 해야겠다고 생각해 본적이 없나요?

 있다, 그것 역시 아주 어렸을 때이다. 그때는 22세였던 것 같다. 그녀는 나보다 한 살 많았고, 나는 매우 신중하게 결혼을 고려했었다. 그러나, 후에 그녀는 갑자기 정신착란을 일으켜, 행동이 매우 기이하게 변했다. 나도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난 어렸었다.....결국은, 매우 씁쓸한 결말이었다.

 

- 이후에 당신은 다시 신중하게 결혼을 고려해 본적이 없나요?

  없다. 아마 내 요구사항이 매우 높아서일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해 매우 엄격하다. 일반인이 70%면 만족하는 일을, 나는 95%정도 되야 만족할 수 있다. 사실상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일도, 내 경우가 되면 만족할 수 없는 일이 되어버린다. 당선생 역시 "너는 완벽주의자다. 이미 아주 좋은데, 너는 만족할 수 없으니, 정말 안타깝다."라고 나에게 말한다. 그를 보면, 그는 설사 작은 일이라도, 그는 감동을 하고, 기뻐한다, 어떨 땐 나는 정말로 그가 부럽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나 자신의 표준을 낮출 수 없다.

 

- 여성에 대해서도 이렇습니까?

  이것은 말이다, 내가 만일 상대방을 좋아한다면, 상대방에 대한 기대가 매우 많아서, 결과적으로 실망하게 된다. 나는 정말 이런 실망이 두렵다. 더군다나 나는 이미 42살이다,  이미 누군가를 좋아하는 나이의 한계에 이르렀다. 만일 20살 정도의 여자아이가 나를 좋아한다면, 나 역시 그녀를 괜찮게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나의 나이에 관계없이, 나의 입장에서 말한다면, 나는 사랑만으로는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또한 장래적인 문제와 환경적인 문제에서는 어쩔 수 없이 고려해야 할 문제가 많다. 나이는 많고, 요구사항이 점점 높아진다는 것 외에도, 젊은 사람의 탄력과 열정 역시 점점 적어져서, 매우 어렵다.

 

- 말은 이렇게 해도, 당신을 좋아하는 여성은 분명히 많을 것입니다.

  나도 모르겠다. 현재의 이 나이에 이르러, 마음대로 사랑에 빠질 순 없다. 만약 여자아이가 "사랑해요"라고 말하면, 나는 "이상하다, 왜 그렇지"라고 생각할 것이다.(하하^__^) 정말이다. 많은 장래의 일들을 고려할 때, 나는 걱정된다. 두 사람이 함께 살아가려면, 사랑 외에도, 각자의 성격·생각·생활 방식 등등의 많은 방면에서 서로 이해를 해야 할 것이다. 나와 어머니의 예에서 본다면, 우리는 비록 모자관계지만, 몇 십 년 후에 갑자기 함께 살게 되니, 서로 이해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당연히, 충분하게 서로 사랑을 하고, 서로간에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다......

 

- 보아하니 심리적인 측면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당연히 이렇다. 단지 마음이 통하며, 이러한 일들을 사랑하는 것은 중요치 않다. 당연히, 나도 그 중요성을 부인하는 것은 아니다.

 

- 그러면 묻겠는데, 당신이 지금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만일 누가 나에게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묻는다면, 나는 "자신"이라고 말할 것이다. 만일 자신이외의 사람을 사랑한다고 말한다면, 단지 진정으로 좋아하는 사람은,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다는 말만 말할 수 있다.

 

- 그렇다면, 당신은 양성애자인가요?

  나는 만일 어떤 사람이 나를 좋아하고, 나 역시 그 상대방을 좋아한다면, 남자인지 여자인지는 중요치 않다라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어떻게 말하든 간에, 어쨋든 나는 이런 운 좋은 상황에 부딪힌 적이 없다. 만일 남녀모두 ok한다면, 기회는 두 배가 되는데, 당신 같으면 뭐가 안 좋다고 말하겠나?(하하^__^)

yellow13_back.gif                                                                                                                                  yellow13_next.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