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대하여...

 

- 당신이 감독할 첫 번째 영화는 이미 준비하기 시작했나요?

  진행중이다. 빠르면 이번 봄(99년)에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 만약 감독으로서 여배우를 선택한다면, 어느 여배우를 선택할 건가요?

  莫文蔚나 舒淇이다. 莫文蔚는 재능이 있고 장래성이 있는 연기자이고, 舒淇는 미인일뿐만 아니라 성적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애정영화에 매우 적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배우 모두 장래성이 있는 배우이다.

 

- 당신의 팬들은 당신이 일단 감독을 시작한다면 다시는 배우로서 활동을 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고 있는데요. 당신은 감독, 배우, 가수활동을 어떻게 할건가요?

  나는 가수활동을 자제할 생각이다. 음악활동은 조금 편안하게 할 생각인데, 지금처럼 정기적으로 앨범을 발매하지 않고 음악적인 영감이 떠오를 때, 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만을 위해서 노래를 부를 생각이다. 감독에 관해서는, 일단 시작하면 계속해서 감독에 전념할 생각이다. 그런 후에 적응이 되면, 나 스스로가 계속해서 배우로서 활동을 할 것인지 고려해 볼 생각이다. 순조롭게 된다면, 로버트 레드포드처럼 감독과 주연을 함께 할 수도 있다.

 

- 당신의 말을 듣고 나니 안심이 되는군요. 배우로서, 홍콩영화 외에, 이런 역할이라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영화가 있나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의 잭닉콜슨의 역할이다. 그 역할은 사람들로 하여금 거부감을 느끼게 하지만, 마음은 매우 따뜻한 사람이다. 그런 역할을 내가 한다면, 정말 흥미로울 것이다.

 

-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의 다른 배역, 바로 매우 특이한 성격을 가진 동성애자 화가역은 어떤가요?(^_^)

  안 된다. 나는 그런 역할은 하고 싶지 않다.(^_^)

 

- 그럼 다시 말해서,  요청이 들어와도 거절하고 할 수 없는 역할은 어떤 것인가요?

  成龍의 역할이다.(^_^)

 

- 듣자하니, 당신은 다시는 코믹극에 출연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아니다. 코믹극의 율동적인 것을 나는 매우 좋아해서, 이후에 출연할 수도 있다. 만일 감독에 적응이 된다면, 내가 직접 코믹극을 찍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 그럼, 마지막으로 내년에 열기로 계획되어 있는 뮤지컬<천녀유혼>에 관해서 말해주세요.

  나는 현재까지 무대 위에서 뮤지컬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관심이 매우 많다.새로운 일에 도전한다는 것은 나를 매우 흥분시키고, 만일 성공한다면 아직까지 맛보지 못한 희열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특별히 <천녀유혼>을 선택한 것은 그것의 시각효과 때문이다. 뮤지컬은 청각과 시각이 배합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악과 시각이 서로 보완할 수 있길 희망한다.

 

- 일본에서의 공연 계획은요?

  가능하다면 하고 싶다. 그러나 영화와는 달라서 자막이 없어, 언어상으로 큰 문제가 있다.

 

- 말은 이해 못해도 색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니, 꼭 일본에서 공연하기를 바랍니다.

  만일 정말 그렇다면 기쁘다. 어떻든 간에, 나는 매우 훌륭한 뮤지컬을 만들어 내기 위해 반드시 노력할 것이고, 당신도 와서 봤으면 한다.

yellow13_back.gif                                                                                                                                  yellow13_next.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