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1월

2월

3월

4월


2000

12월

11월

10월

9월

 

27/01/01

경마장에 간 哥哥~

  명보 동방일보 빈과일보 stareastnet

 

 어제(26일) 샤틴(沙田)경마장에서 신년맞이 첫 경마가 열린 가운데, 평소에 경마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국영이 그의 친구 당선생과 모습을 드러내 경마장에 열기를 더했다. 경마장에 도착한 哥哥와 당선생은 차에서 내려 주위사람들에게 신년인사를 건네고, 평소에 기자들의 인터뷰를 달가워하지 않던 장국영도 신년의 즐거움 때문인지 만면에 웃음이 가득한 채 기자들의 인터뷰에도 잘 응해주었고, 또한 친구 당선생도 그 뒤에서 함께 웃음 띈 얼굴을 하고 있었다.

 哥哥가 경마장에 안에 들어서자, 경마를 관람하러 온 사람들은 哥哥의 등장에 놀라워하며, 저마다 그가 정말 멋있다고 극찬을 하며, 어떤 사람은 그에게 다가가 싸인을 요구하기도 했다. 哥哥는 경마장안의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어주는 등의 대스타의 면모를 보여줬다.

 한편 哥哥에게 신년을 맞이하여 경마로 큰 돈을 벌 생각인지에 대해 묻자, 자신은 평소에 경마장에 오는 일은 거의 없으며, 이번에 경마장에 온 것은 도박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친구들과 식사하기로 약속이 되어있기 때문에 온 것이다. 자신은 마권을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 지도 모르기 때문에 다만 운에 맡길 뿐이라고 대답했다. 또한, 기자들이 哥哥에게 신년 소원이 무엇인지 묻자, 그는 대답은 하지 않고 미소로 답했다. 그는, 지난 초하루와 초이틀에는 신년인사를 다녔다고 했다.

translated by Kelly  


21/01/01

哥哥 장학우에게 금침장 시상~

- 빈과 명보 성도 sina.com

* GorGor present the golden deedle award to Jacky Cheung
view             hear (from 2:48:50)

 

 19일 저녁에 열린 10대중문금곡시상식에 哥哥가 출연해 자신이 지난해 받은바 있는 금침장을 후배 장학우에게 시상하였다. 한편 총 6곡이 후보에 선정되어 사정봉과 함께 최다후보곡의 기록을 세웠던 哥哥는 최종 '大熱'이 10대중문금곡에 선정되었다. (哥哥~ 恭喜!恭喜!)

->추가내용 : 장국영은 일본에서 콘서트를 마친 후, 급히 홍콩으로 돌아와 "중문금곡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는 哥哥가 작년에 자신이 탔었던 "금침장"을 장학우에게 시상하기 위해 특별히 참석한 것이다. 哥哥는 장학우에게 트로피를 시상하는 과정에서 "이 트로피는 진짜 금으로 만든것으로 10만HK달러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이지. 작년에 내가 받은 것보다 훨씬 비싸서 에이~ 나는 기분이 안좋다구~!"라고 농담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장학우에게 집에 가져다두고 잘 보관하라는 말까지 덧붙이면서, 哥哥는 갑자기 장학우에게 자신이 장학우의 딸의 의부가 되어줄 의향이 있다고 밝혔는데, 이에 장학우는 웃으면서 "그 점은 아직 생각해보지 못했는데요"라고 답했다.

(*哥哥가 대체 왜 저런말을 했을까요..--; 일본공연에서도 밴더들의 결혼에 유난히 집착하더니..아무래도 哥哥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결혼이나 가정, 아이 등에 집착을 보이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 안쓰럽기도 하네요. 엉엉)

 

- 2000년도를 결산하는 시상식 정리

 

TVB-2000年度十大勁歌金曲(십대경가금곡)

[四台聯頒音樂大奬~大die奬] -"Untitled" 張國榮

[致敬大奬]- 張國榮

 

商台-專業推介 叱咤樂壇頒奬典禮 叱咤十大 (질타십대)
[第四位] - "路過청정" 張國榮

 

電台-十大中文金曲 (10대중문금곡)

[十大金曲奬] - "大熱" 張國榮

 

 

* 10대중문금곡시상식 결과

* 10대중문금곡시상식 전체 동영상 보기

* 27일 봉황티비에서 중문금곡시상식을 방영한다고 합니다.

translated by Kelly  

 


14/01/01

경가금곡에서 두 개의 상을 거머쥔 哥哥~

- show8 ehknews tvb stareastnet 명보 명보주간 동방 성도 대공보 태양보

 

 

 1월 14일 열린 TVB 경가금곡시상식의 "致敬大奬"의 주인공은 장학우가 될 것이라는 언론보도가 일찍부터 있었는데, 진정한 주인공의 자리는 일본에서 순회콘서트를 진행중인 장국영이 거머쥐었다. TVB측은 리포터를 일본으로 파견하여 위성을 통하여 콘서트와 함께 수상소식을 전했으며, 홍콩 현지 시상식장에서는 유니버셜레코드사측에서 나온 陳小寶가 대리수상을 하였다. 이날 哥哥는 "致敬大奬"을 받은 것 외에도 Ep앨범 "Untitled" 로 "四臺聯頒音樂大奬 大die奬"도 함께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哥哥의 이러한 성적에 대해 진숙분은 기쁨을 나타내면서도 한편으론 일부 언론들이 "致敬大奬"은 장학우가 거절하고, 여명이 상을 받지 않겠다고 하여 哥哥에게 돌아간 것이라고 보도하는 것에 대해, TVB측이 시상식이 있기 1주일전에 이미 哥哥에게 통보를 한 것이기 때문에 언론 맘대로 기사를 써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哥哥는 상을 받은 후에, "감사합니다! TVB측에게 감사 드립니다! 집착 같은 건 아니지만, 연예계에 들어온 이후, 저는 저 자신의 최고의 모습만을 모두에게 선사해야만 했습니다! 이 두개의 상을 받게 되어 저는 매우 기쁩니다. 이곳에서 저를 지지해준 친구들에게 감사드릴뿐만 아니라, 저를 성원해준 아시아친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모두에게 감사 드립니다!" 라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진숙분은 哥哥가 4월 11일부터 16일까지 홍콩에서 <열정연창회압축편>을 거행할 예정으로, 이 콘서트가 이번 순회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콘서트는 홍콩팬들이 제작사로 계속적인 추가공연을 요구해와 내린 결정으로 진숙분은 "나는 많은 팬들의 전화를 받았다. 어떤 사람은 공연을 놓쳐서, 또 어떤 사람은 다시 한번 공연을 보고 싶어서라고 요구했고, 哥哥는 그러한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마음이 흔들려 4월달에 콘서트스케줄을 잡은 것이다. 그는 영화스케줄도 미뤄 놓고, 전력을 다해 이 공연을 준비할 것이다. 또한, 이 공연의 무대설계나 의상 콘서트곡목등에 약간의 수정이 가해질 것이지만, 치마를 입는다던지의 공연의 하일라이트는 그대로 선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哥哥는 이 공연이후에는 그 어떠한 추가공연도 하지 않을 것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 "四臺聯頒音樂大奬 大die奬"은 홍콩의 4대유행음악차트인 CR 『903專業推介』 、 Metro 『新城勁爆流行榜』 、 RTHK 『中文歌曲龍虎榜』 、 TVB 『勁歌金榜』 에서 1위에서 10위까지 했던 모든 곡들을 후보로 한 후,  점수를 차등분배하여 그 중에서 합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앨범에게 주는 상입니다. ^^

* 이외에도 경가금곡시상식장에서 公益金最喜愛慈善組合大奬를 탄 유덕화와 진혜림이 꺼꺼와 막문위가 지난 과월콘서트에 부른 "只pa不再遇上"을 부르는 도중에 유덕화가 가사를 잊어버리는 일이 벌어졌다고 하네요~~ 유덕화 기사에 꺼꺼의 이름이 들어가 있어 무슨 내용인가 봤더니...^^

translated by Kelly


10/01/01

결혼식에 참석한 哥哥

-성도일보, 빈과일보, 태양보, 명보, 신보, HKcyber, 동방일보, 대공보, show8

 

 

 어제(9일) 저녁 하얏트호텔에서 高振南의 아들과 王賢莉의 딸의 결혼식이 있었다. 연예계와 친분이 두터운 신랑측 아버지로 인해 이 날 결혼식에는 백설선, 모순균 등 많은 연예계 인사들이 참석하였는데, 예상치 못했던 哥哥와 당선생이 모습을 드러내 결혼식을 취재하러 온 기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기자들이 앞다투어 哥哥와 당선생의 사진을 마구 찍는 등 주객이 전도되는 상황이 벌어졌고, 기자들은 哥哥와 모순균(哥哥의 옛 애인)과 당선생이 합석하자 마치 그들을 대결구도로 만들려고 하는 등 시종 결혼식과 상관없는 것들에 초점을 맞췄다. 이런 소란은 결혼을 축하하러 온 哥哥의 심기를 매우 불쾌하게 했고, 哥哥는 모든 기자들의 인터뷰를 거절했다. 하지만, 한동안 굳은 표정(* 기사에선 갑자기 무서운 표정이 되었다고 표현. -_-)을 보이던 哥哥는 이내 곧 밝은 모습을 되찾고 건배를 하거나 신랑신부측의 요청에 따라 같이 가족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기자들의 무질서와 무례로 인해 원래 공개하려 했던 결혼피로연은 모든 기자를 내보내고 문을 잠궈 비공개로 치뤄졌다.

(* 기사가 워낙 시시콜콜한 가십이 주요 내용이라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translated by Kelly  

 


09/01/01

북경에서 돌아온 哥哥

- 태양보

 

 

 

 어제(8일) 홍콩국제공항에 哥哥가 모습을 나타냈다. 그는 북경에 있는 친구들을 만나고 홍콩으로 돌아오는 길로, 그를 알아본 한 남자팬이 싸인을 부탁하자 싸인을 해주기도 했다.(사진)

 

- 또다른 최근 소식으로 질타악단수상식(叱咤樂壇頒奬典禮)이 있던 1월 1일 새해 첫날 哥哥는 시상식에 가지 않고 그의 친구들과 함께 홍콩의 한 볼링장에 놀러가 볼링을 즐겼다고 합니다. 哥哥가 매우 즐거워 했다고 하네요. ^^ (노과청정이 질타 10대가곡지존상 4위에 선정 되었지만, 哥哥는 이미 오래전부터 순위와 관련된 상은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translated by Kel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