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1월

2월

3월

4월


2000

12월

11월

10월

9월

 

27/02/01

옛연인 모순균의 토크쇼에 출연

- 명보 오민일보 빈과일보 동방일보 대공보 신보 show8 stareastnet




  哥哥가 연예계에 데뷔한 후 그의 첫 여자친구로 알려진 모순균이 최근 유선tv의 "娛樂熱賣十點半"이라는 토크쇼 진행자로 나서면서, 그녀의 손님으로 哥哥가 초대되었다. 토크쇼에서 哥哥는 모순균과의 첫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만일 그때 당시 모순균이 자신의 청혼을 받아들여 결혼을 했다면 아마도 자신의 인생은 바뀌었을 것이라고 토로했다. 哥哥는 "우린 그때 방송국에서 각자 음악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죠. 그래서 왔다갔다 하면서 당신을 봤는데, 난 첫눈에 반했어요."라고 말하자, 모순균은 웃으면서 "당신은 나의 통통한 모습을 좋아했군요! 그땐 전 정말 통통했었거든요."라고 농담섞인 말로 답했다.

 哥哥가 말하길, 당시 모순균은 10대였다고 하는데, 哥哥는 모순균과 만난지 얼마되지 않아서 성급하게도 그녀에게 청혼을 했으나 거절 당했다고. 그 이후로 둘 사이의 만남은 끊겼으며, 그로부터 10여년이 지난 뒤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아마도 모순균이 첫남편과 이혼하고 돌아왔을 때인 듯), 모순균이 哥哥를 다시 만나 처음 한 말이 "요즘 당신 노래 좋네요."라고 한다. 그 뒤로 그들의 관계는 지금의 절친한 친구사이로 발전했다.
 이 방송에서 哥哥는 모순균을 보고 첫눈에 반한 이야기 외에도 매염방과의 관계, 자신이 이사를 자주 다니는 이유, 헐리우드진출에 관한 자신의 생각등 많은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었다.

 매염방에 관해선, 자신은 평생 그녀를 친여동생처럼 여기며 관심을 가지고 돌봐줄 사람이라고까지 표현했는데, 장국영은 매염방이 질투심이 매우 많다며 얘기하기를, 매염방은 모든 이의 관심을 끌고 싶어하는 타입이라, 哥哥가 그녀와 함께 모임에 가서 그녀를 신경쓰지 않고 다른 사람들하고만 있으면 그녀는 마치 어린아이처럼 토라진다고 한다. 그래서 哥哥는 매염방이 다른 사람의 돌봄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그녀를 자신의 여동생처럼 여기고 잘해준다고 말했다. (#염방언니가 부럽당...-_-;;) 또한, 자주 이사를 다니는 것에 대해선, 자신은 친구나 사람에 대해선 애정을 가지고 대하지만 물건에 대해선 그 어떤 느낌도 없어서 단지 좋은 집이 있으면 옮기는 것 뿐이라고 답했다.
 이 녹화분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유선tv의 "娛樂熱賣十點半"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제목그대로 밤10시 30분에 시작하고요, tvb나 atv가 아니라서..구해보기가 힘들겠죠?T_T)

translated by Kelly

 
  
 


26/02/01

哥哥 유배기(Eddie Lau)의 생일파티에 참석

- 빈과일보

 

  哥哥는 23일 저녁 완차이에 있는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유배기(#누구인지 궁금하신 분은 10월19일자 뉴스참조)의 50세 생일파티에 자신의 차 뉴비틀을 직접 몰고 참석하였다. 이날 이 생일파티에는 장국영 외에도 매염방, 진숙분, 황점 등 유배기와 친분이 있는 연예계의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였으며, 哥哥는 기자의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다.

translated by Kelly


25/02/01

哥哥, 中國原創音樂流行榜시상식 참석

- 명보 빈과일보 동방일보 태양보 성도일보 문회보 신보 show8 대공보


 
    

  "2000 Sprite我的選擇中國原創音樂流行榜"시상식이 어제(24일) 저녁 광주 천하체육관에서 거행되었다. 이 시상식에는 장국영, 허지안, 양천화, 용조아, 막문위, 왕걸, 장백지 등이 참석하였는데, 특히 장국영은 4월콘서트 준비로 바쁜 가운데에 시간을 내 "千禧成就大奬"을 수상하기 위해 참석하여 더욱 자리를 빛내주었다. 哥哥는 이날 늦게 도착하여 행사장에 들어가자 마자 리허설을 하게 됐는데, 그는 어제 시상식을 매우 중시하는 듯 그가 부를 2곡의 노래(我와 大熱)를 연습하는 중 노래의 한 부분을 틀리자 다시 한번 해보기를 원하는 완벽함을 꾀했다. 그가 잠시 쉬는 틈을 타 기자가 그에게 축하한다고 전하자 그는 웃으면서 고맙다고 답했다.
 한편, 이 시상식 주관기관은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가수들에게 각각 머물 호텔을 정해주었는데, 특별히 哥哥는 6성급(#원래는 5성이 최고급 호텔인데, 아마 더 최고급이라는 의미에서 6성이라고 표현한것에 아닐까...하는)호텔을 정했다고 한다.

 추가 (26일 - 오민일보 대공보 빈과일보 명보 동방일보 show8 stareastnet 신보 태양보) :
 24일 저녁 중국 광주 천하체육관에서 열린 "2000Sprite 我的選擇中國原創流行榜" 시상식의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단연코 哥哥의 공연이었다. 그가 11시가 다되어서야 무대에 올라왔기 때문에, 일부 관객들은 자리를 뜨고 있던 중이었지만, 哥哥의 등장은 그들을 다시 제자리로 불러 앉혔다. 그는 수정이 박힌 재킷을 입고 나와 "大熱"의 국어곡인 "發燒"을 부르고 난 후에 상의를 벗어재켰는데 안에는 검은색 망사티를 입고 있어 팬들에게 그의 섹시한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었고, 이와 동시에 무대밑 관중석에서는 哥哥를 외치는 팬들의 환호성이 대단했다.

translated by Kelly

  
  


22/02/01

4월 콘서트 "From Angel To Devil" 고수

- 명보 성도일보 동방일보 태양보 신보 빈과일보 show8 stareastnet 대공보

 

  4월에 열리는 장국영의 [열정연창회압축편]이 내일모레(24일)부터 정식 티켓판매에 들어간다. 자신의 콘서트에 가족단위의 팬들이 많이 와서 보기를 바란다는 哥哥의 바램때문에 티켓가격을 150HK$와 400HK$(작년 여름 홍콩콘서트의 티켓가격은 100HK$, 200HK$, 400HK$ 세가지였습니다)의 두가지로 간소화했다.

 또한, 이번콘서트에서는 지난 일본순회콘서트 기간 중 특별제작 되어 판매되었던 콘서트영상집을 일본으로부터 수입해 와 콘서트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영상집은 일본에서 2,500엔에 판매되었지만 홍콩에서는 哥哥의 친필싸인을 첨부해 판매할 계획이기 때문에 정식가격은 아직 공표되지 않았다.

 이번 哥哥의 순회콘서트는 홍콩, 중국을 비롯하여 일본, 캐나다, 미국,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진행되었고, 그 가운데 중국 본토에서 열린 콘서트는 지난 한해 동안 중국 본토에서 열렸던 모든 콘서트 중 그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나, 그의 인기가 명실상부함을 입증했다. 이러한 이유로 哥哥는 "千禧全國成就大奬(21일자news참고)"을 수상하게 되었고, 이에 대해 그는 유머스럽게 "각 방면의 영웅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쁨을 표시하였으며 바쁜 가운데 시간을 내 광주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직접 참석해서 상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기자가 지난 한해동안 콘서트상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자신에게 哥哥 본인은 어떤 상을 주고 싶은지에 대해 묻자, "지금은 상보다도, 나는 막 새 집으로 이사를 했고, 조금 있으면 관금붕감독의 새 영화의 촬영에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현재로선 새 집에서의 편안한 생활을 즐겨보고 싶을 뿐이다."라고 했다. 4월 [열정연창회압축편]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해서 묻자, 그는 "이미지 측면에선 'From Angel To Devil'을 고수할 것이며, 이전 콘서트에서 부를 기회가 없었던 곡들을 추가해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최근, 哥哥의 일부 일본팬과 홍콩팬들이 모두 약속이나 한 듯이 밤을 새서라도 콘서트티켓을 사겠다고 한 것에 대해, 그는 웃으면서 "나는 홍콩팬과 일본팬들이 아무쪼록 티켓을 놓고 싸우지 않기를 바란다. 이번 콘서트는 6회에 걸쳐서 열리기 때문에, 좌석은 충분할테니 표를 사지 못할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 외에 21일, 센트럴에 있는 "Ritz Carlton Hotel"에서 동방일보 기자에게 哥哥의 모습이 포착되었다. 이 날, 이 호텔에는 장만옥과 종초홍의 만남의 자리(기사에 의하면, 이 두 여배우의 관계가 현재 서로간의 오해로 인하여 안 좋은 상태라고 하네요)가 마련되었는데, 이 둘이 호텔을 떠나기 15분전에 哥哥가 호텔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기자가 바로 사진촬영과 인터뷰를 요구했지만 哥哥는 아주 예의바르게 미소를 띄면서(케케^^) 바로 차를 타고 떠났다. 기자는 이번 이 두 여배우의 만남이 서로간의 오해를 풀기 위해, 哥哥의 주선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고 있다. (#음..그거야 모르는 일..다른 일때문에 갔을 수도 있는데..하여간 기자들의 추측이란... 덕분에, 간만에 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translated by Kelly

 


21/02/01

[千禧全國成就大奬]수상자로 선정된 哥哥

- 명보, 태양보

 

  믿을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哥哥는 작년과 올해에 열린 그의 <열정연창회>의 활약으로 중국 본토에서 열리는[2000 Sprite 我的選擇中國原創音樂流行榜 (내가 뽑은 중국음악 시상식)]에서 [千禧全國成就大奬(밀레니엄 전국 성취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시상식은 2월 24일 중국 광주 천하체육관(哥哥의 광주콘서트가 열린 곳)에서 거행될 예정이며, 장국영도 이 시상식에 직접 참석할 예정이라고 한다.

translated by Kelly


18/02/01

일본에서 "장국영의 콘서트 여행단" 인기 만원

- 신보 show8 hkcyber 명보 동방 대공보

 

  哥哥가 4월 11일부터 16일까지 홍콩에서 6회의 압축공연을 가진다고 발표한 후, 일본의 여행사는 바로 2회의 콘서트관람이 포함되어 있는 3박4일의 프로그램을 짜서 30명 정원의 6팀의 여행단을 모집했다. 이 상품의 가격은 무려 1만HK$를 웃돌지만, 호응이 좋아 인원수를 45명으로 늘렸는데도, 그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인해 이 여행단에 참여하지 못한 일부 팬들은 哥哥의 4월콘서트 티켓이 정식으로 판매에 들어가는 다음주에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직접 홍콩으로 날아가 밤을 새서라도 줄을 서서 티켓을 구입하겠다는 열의를 보이고 있다. 또한, 어떤 팬들은 홍콩기획사측에 직접적인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고 하니, 팬들이 이번 哥哥의 콘서트에 얼마나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지 엿볼 수 있다. 한편, 哥哥는 이번에 많은 일본팬들이 그의 콘서트를 보기 위해 홍콩에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가 지난 일본 콘서트에서도 말한 바 있듯이, 그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이 관광지가 되는 것은 원치 않는다고 한다. 또한, 작년 哥哥의 홍콩콘서트는 많은 논쟁거리들을 야기시켰지만, 사실 그 콘서트의 제작상의 측면에는 별 관심을 갖게 하지는 못하였다. 하지만, 이 콘서트는 16개의 카메라가 서로 다른 각도로 촬영해서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했던 조명의 효과 등 콘서트의 묘미를 잘 보여주었고, 특별히 장국영 자신이 직접 이 콘서트의 vcd를 편집하여 비록 조금 늦긴 했지만 이틀전(16일)에 vcd로 발매하여 팬들에게 발렌타인데이선물로 주었다.

translated by Kelly


18/02/01

哥哥의 또다른 사진집 출간

- 신보 show8 hkcyber 명보 동방 대공보

 

  일본에서 그 누구 못지 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장국영의 일본에서의 두번째 사진집이 곧 출간될 예정이다. 장국영이 작년 중국에서 순회콘서트를 하는 동안, 일본출판사에서 나온 사진사가 그를 따라다니며 일본에서 출판될 "Leslie Cheung in China"를 촬영하였다. 이것은 장국영의 중국콘서트일정에 따라 촬영되었고, 이 밖에도 이 사진집에는 哥哥가 특별히 시간을 내 북경에서 촬영한 일상생활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고 한다. 이 일본출판사는 일전에 이미 哥哥의 사진집을 출간한 적이 있으며, 그 당시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 그래서, 이번 4월에 열리는 홍콩콘서트와 동시에 출간함으로서 큰 홍보효과를 얻기를 희망하고 있다.

translated by Kelly

 


17/02/01

哥哥의 새 집에 8가지 경비시스템 강화

- 태양보

 

 哥哥는 몇개월간의 내부수리를 끝내고 마침내 설날전 자신의 새 집에 입주하였다. 이 집은 사람들의 침입을 막기위한 보안적인 측면으로 퇴직 군인을 경비원으로 세워 24시간을 지키게 하고 무인카메라 설치했으며, 또한 셰퍼드가 집안에서 24시간 지키고 있는 등 보안을 강화했는데, 그 결과, 일전에 한 여성팬이 벽을 타고 장국영의 집으로 진입을 시도하였다가 바로 잡히는 일도 있었다. 이 여성팬은 직접 장국영을 보기 위해 집 밖의 작은 비탈진 곳을 이용하여 집안으로의 진입을 시도했으나, 반도 못 올라가 경비원에게 발각되었다. 이 집은 300만HK$의 비용을 들여 유명 미술디자이너 장숙평에게 인테리어 장식을 맡긴 것 이외에도, 무인카메라, 레이저, 철망등 8가지 경비시스템을 갖추어놓아 적지 않은 돈을 보안시스템에 썼다고 하는데, 哥哥의 이웃의 말에 따르면, 哥哥의 집 앞에는 경비원이 보초를 서고 있는 것 외에도, 집안에서 큰 셰퍼드를 키우고 있어 낯선 사람을 보면 바로 짖곤 하는데, 새 경비원이 첫 출근을 했을 때도 개가 너무 짖어서 哥哥가 직접 나서서 진정을 시키고 나서야 아무 일이 없었다고 한다. 과연 기자가 어제 저녁 哥哥의 새 집앞에서 관찰하고 있을 때도, 집 앞에 서 있은지 5분도 안 되서 경비원에게 발각되었다. 그리고 그것이 안에 있던 哥哥에게도 알려져 哥哥가 직접 편한 옷차림으로 나와 기자를 향해 "아직도 다 안 찍었나요? 충분히 찍었죠? 어느 신문사에서 나왔습니까?"라고 말을 했는데, '태양보'에서 나온 기자라는 걸 알게되자 哥哥는 친절하게 "설 전에 이사했다"라고 말을 하며 웃으며 손을 흔들면서 안으로 들어갔는데, 그의 신중함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정말 哥哥의 집은 주위의 다른 집들보다 보안이 훨씬 더 엄중했는데, 함부로 밖에서 안을 볼 수 없게끔 벽위에 철망을 붙혀놓았고, 사람들이 뒷문을 통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미터 높이의 나무 울타리에 무인카메라를 설치하여 안에서 밖의 상황을 볼 수 있게 해 놓았고, 이층 베란다에도 자동철문을 설치해 저녁에 누군가가 몰래 안의 사진을 찍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이곳은 고급주택가여서 경찰이 수시로 순시하고 있기 때문에, 기자가 문앞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도 경찰의 검문을 받았다. 이제 哥哥는 이 새집에서 안심하고 지낼 수 있을 거 같다. 哥哥의 새 집에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풍수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 풍수적인 측면에서 지붕밑에는 금색기린을 놔두었고, 뒷문에는 빨간줄에 동전을 달아 걸어놓았다.

(# 이 기린은 우리가 생각하는 기린이 아니라 전설속의 기린이구요, 풍수지리에 관한 내용은 哥哥가 직접 한 말이 아니니, 풍수적인 문제보다는 단순 장식일수도 있습니다. ^_^)

translated by Kelly


16/02/01

유니버설 레코드사 광고 전면에 나선 哥哥

- 동방

 

 최근 음반계의 침체로 장국영을 비롯한 유니버설레코드사 소속의 가수 14명(진효동, 장백지, 알란탐 등)이 회사를 위해 무료로 회사광고에 출연했다. 이 광고는 17일부터 정식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홍보활동과 더불어 3, 4월에는 유니버설레코드사 소속의 가수 뿐만 아니라 다른 레코드사 소속의 가수들(장학우, 소영강 등)과 함께 한장의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translated by Kelly


16/02/01

콘서트vcd의 발매와 4월 콘서트의 성공여부는 무관!

- 명보

 

 장국영이 그의 "열정"을 다시 홍콩으로 가지고 돌아와 4월 11부터 홍캄체육관에서 6회의 "장국영 열.정 연창회 압축편"을 열 예정이라고 한다. 이 공연은 공연장 문제로 인하여 더 이상 연장공연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콘서트를 놓치지 않으려면 2월 24일부터 시작되는 공식 티켓 판매일을 기억해두기 바란다. 진숙분의 말에 따르면, 내부에서 진행된 예약은 이미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일본팬은 1000여장, 상해팬은 200여장을 예약해놓는 등 해외팬들은 일찍부터 예약을 하고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한편, 장국영의 소속음반사인 유니버설레코드측이 "장국영열정연창회"의 vcd를 4월공연 전에 출시하는 것에 관해, 이것이 4월에 열리는 압축편 공연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하는 주위의 우려가 불거져 나오고 있는데, 이것에 대해 진숙분은 원래 vcd는 장국영이 순회공연을 마친 후에 출시될 계획이었고, 4월공연은 뜻밖에 추가된 경우라 유니버설측과 충분한 협의를 이끌어 내지 못해 그 발매시기를 늦추지 못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진숙분은 이번 vcd의 발매가 4월콘서트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끼칠 수는 있겠으나, 그다지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왜냐하면 장국영의 공연을 vcd로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이고, 게다가 이번 6회의 추가공연은 무대의 설계 변경과 의상의 변화 외에도 무엇보다 장국영 본인이 이번 공연에 최선을 다할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translated by Kelly


12/02/01

사격대회에 참석한 哥哥

- 빈과일보 동방일보

 

 

 장국영은 어제(11일) 雷兆光이 투자한 실내사격장에서 개최한 사격대회에 시상자 자격으로 참석하여, 우승자에게 상을 시상했다. 장국영은 이날 자신의 MTV 촬영 스케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알고 지낸 雷兆光이 개최한 행사를 지지하기 위해 특별히 시간을 내 참석했다. 이날, 장국영은 측근들에게 "기자는 잠시도 만나고 싶지 않다"라고 밝혔지만, 회장에 들어선 이후부터 떠날 때까지 줄곧 웃음을 잃지 않았으며, 또한, 기자가 그에게 음력 설에 어디를 갔으며 돈을 받았는지에 대해 묻자, "신년에는 밖에 나가서 놀지 않았지만, 돈은 받았다"라고 정중하게 대답해주었다. 또한, 그에게 현장에서 직접 사격을 해 볼 것을 제의했으나, 장국영은 웃으면서 "실력이 좋지 않다"라며 거절했다. 때마침, 이날 이 장소에서는 오언조, 팽경자 주연의 <重裝警察>의 홍보행사도 함께 개최되었다.  

* 우리나라의 세뱃돈처럼 홍콩에서는 춘절에 주위 아는 사람들에게 작은 빨간 봉투에 돈을 넣어서 행운의 의미로 준다고 하네요. (결혼한 사람만 줄 수 있대요. ^^그럼, 꺼꺼는 받기만 했겠네요)

translated by Kelly


02/02/01

임연니의 생일파티에 참석한 哥哥

- 빈과일보

 

 

 1월 31일 장국영은 Gucci의 가죽재킷(2000~2001fall winter제품으로 가격은 HK$28,000)을 입고 홍콩의 유명 작가 林燕(女+尼)(eunice)의 생일파티에 참석하였다. 哥哥와 그녀는 20년이 넘는 친분을 쌓아온 사이로 이 생일파티에는 장국영외에도 20여명이 넘는 그녀의 친구들이 참석해 그녀의 생일을 축하해주었다. 기자가 哥哥에게 그녀에게 어떤 놀랄만한 생일선물을 주었냐고 묻자, 그는 "내가 이곳에 온 것이 바로 그녀를 놀라게 해준 선물이다! 사실 우리는 오랫동안 서로 알고 지낸 사이고, 그녀는 정말 좋은 친구다." 라고 말했다.

 한편 어제 기자는 林燕(女+尼)(eunice)와의 전화인터뷰 중에서 장국영이 그녀의 생일파티에 참석한 것에 대해 질문을 했는데 그에 대해 그녀는 "그래요. 그가 참석했죠. 저는 장국영을 그가 데뷔하던 시절부터 현재까지 20년 넘게 알아온 사이입니다. 그 덕분에 참 기뻤어요. 哥哥가 생일파티에서 노래를 불러 주었냐구요? 아뇨. 그는 노래를 부르진 않았어요. 그러나 그는 매우 유머러스하게 그의 영화와 음악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해주었죠. 덕분에 파티내내 아주 즐거웠답니다."라고 답했다.

(# 구찌 자켓만 입은 것이 아니라 레슬리가 입은 바지도 구찌로 추정되는군요. ^^ 일본 리턴공연때도 저 자켓을 입고 다녔던데..최근 레슬리가 좋아하는 옷인가봐요.)

translated by Kel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