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2000

12월

11월

10월

9월

 

31/03/01

4월 콘서트에선 사진촬영 금지!

- 빈과일보 명보 신보

 

  4월 11일부터 哥哥의 열정연창회 "압축편"이 6일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哥哥는 이번 콘서트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다. 콘서트 총기획자인 진숙분은 지난번 콘서트에서 질낮은 사진들이 대량 유포된 일이 있었고, 哥哥 자신도 이런 사진들이 아닌, 가수로서의 모습을 팬들의 기억속에 남겨주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번 6회의 추가콘서트에서는 관중들이 카메라를 소지하고 입장하지 못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신들이 힘들게 내린 이번 결정을 팬들이 이해해주길 바라고, 기념으로 哥哥의 사진을 간직하고 싶다면, 자신들이 일본에서 공수해온 콘서트 팜플렛을 구입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영상집은 哥哥가 심혈을 기울여 직접 고른 사진들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이 외에도, 어제 CRHK "樂人谷"과의 인터뷰를 가진 哥哥는 "나는 정말 장국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번 콘서트를 좋아해 주기를 바란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 어떤 약속도 하지 않겠다. 왜냐하면 몇 해전에 나는 경솔하게 고별무대를 이야기한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사람들에게 콘서트 참여를 재촉하거나 선전하기 위해서가 아닌, 나에게 특별한 느낌이 있어서 팬들과 함께 그 느낌을 공유하고 싶기 때문에 이런 말들을 하는 것이다. 이번에 나는 매우 질 높은 무대를 여러분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또한, 그의 이번 콘서트는 세계순회콘서트상에서 많은 칭찬과 영예를 얻었는데, 특히 "Time"과 일본 "아사히신문"이 매우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것으로 哥哥 자신은 이미 큰 영예를 얻었다고 생각하며 매우 만족한다고 했다.

translated by Kelly


22~23/03/01

哥哥의 새앨범 나오기도 전에 '불법복제' 활개

- 동방일보 명보 태양보 신보 대공보 상보 show8


 


 올해초, 꺼꺼는 호주에 있는 한사막에서 "我"의 MTV를 촬영하였다. 호주에서의 촬영은 원래 MTV를 위한 것이었지만, 결국에는 앨범자켓사진까지 함께 촬영하게 되었다. 더욱이 이번 MTV와 앨범자켓사진을 위해 촬영에는 두가풍을 미술에는 장숙평을 특별 기용하였다. 장국영은 이번 촬영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 소형비행기를 이용하여 고공에서의 촬영을 시도하였는데, 이 비행기는 한시간에 대여료가 2천$(HK)가 넘는데도 불구하고, 哥哥는 이것을 6시간이 넘게 이틀동안 대여하여서, 비행기대여료에만 3만$(HK)에 가까운 비용을 쏟아붇는 등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꺼꺼는 비행기가 상공을 지나가는 촬영을 위해 거대한 바위 위에서 꼼짝없이 2시간을 버텨야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이 사진을 이번에 발매되는 cd에 수록했다고 한다. 기자가 哥哥에게 사막에서의 건조함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기 위해 무엇을 했느냐고 묻자, 그는 원래 규칙적인 생활을 했기때문에, 잠을 자고 물을 마신 것 만으로도 피부는 원래의 상태로 돌아와서 특별한 피부관리는 필요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앨범은 정식앨범이 나오기도 전에 불법음반이 시중에 유통되어 음반사의 골머리를 썩이고 있는데, 이에 유니버설측은 팬들에게 불법음반은 질이 낮고 꺼꺼의 멋진 MTV를 볼수 없으니 정식음반을 구입해달라고 부탁했다. (# 중국팬의 말에 따르면, 며칠전(1주일도 넘은거 같네요)부터 중국 광주지역에서는 라디오나 TV에서 녹음하여 제작한 듯한 음질의 '몽도내하'cd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이럴수가..)

 그밖에도, 매염방의 기사 중에 哥哥에 대해 언급된 부분. 매염방은 哥哥와 함께 5월중에 스페인에 가서 "역광풍경"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이 영화에 이어 哥哥와 함께 뮤지컬을 할 예정이지만, 哥哥가 자신을 주연으로만 확정시켜 놓았을 뿐, 뮤지컬의 자세한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translated by Kelly

 


22/03/01

"東方電影公司" 10주년 행사에 불참한 哥哥는?

- 빈과일보


 

  20일에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거행된 "東方電影公司"의 10주년 행사에 불참한 哥哥는 같은 시각 만다린오리엔탈호텔의 커피숍에 친구들과 함께 차를 마시러 나타났다.
# 전날 스타들의 스케줄표에 哥哥가 "동방"행사에 참석한다고 나와있어서 그 기사들을 기다렸는데..어쩐지 소식이 없더라니, 이렇게 뒤로 샜군요..^_^

translated by Kelly


14/03/01

哥哥 기록적인 개런티로 한국영화 출연예정

- 태양보 stareastnet sports-seoul

 

  요즘들어 한국영화계에 홍콩스타들의 출연제의가 적지 않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명, 장백지에 이어 아시아에서 큰 지지도를 얻고 있는 장국영에게도 그러한 기회가 왔다. 장국영은 6월말에 촬영이 시작될 홍콩과 한국의 합작영화인 "這就是法(이것이 법이다)"에 출연할 예정이며, 현재 구두계약이 이루어진 상태라고 한다. 이 영화는 6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장국영이 홍콩경찰로 분해 한국경찰과 함께 홍콩과 한국의 폭력조직을 소탕한다는 것이 기본줄거리이고 액션에 약간의 애정요소도 첨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장국영의 개런티는 한국영화사상 최고액인 7억5천만원이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장국영은 이 영화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내며, 현재 출연의사를 밝혔으며, 4월에 직접 계약을 할 것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진숙분은 이미 장국영에게는 많은 시나리오들이 있으며, 어떤 영화에 출연할지는 장국영이 직접 결정할 문제이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해서는 자세히 말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哥哥는 어제 RTHK의 "娛樂滿天星"과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4월콘서트 이후에는 절대로 더 이상의 추가공연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콘서트는 내용상의 변화는 있을 것이나, 의상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다. 디자이너에게도 이미 물어봤지만, 그는 지난번 의상들이 모두 완벽했다고 생각하고 있고, 또한 지난 콘서트때 입지 않았던 옷들도 아직 있다. 게다가 의상보다는 음악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translated by Kelly


13/03/01

상해에서 홍콩으로 돌아온 哥哥

- 빈과일보 태양보

 

  홍콩공항에서 12일 오후 5시경 중국 상해에서 돌아오는 哥哥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translated by Kelly

 


12~13/03/01

TVB에 의해 방송금지당한 哥哥의 새 MTV

- show8 태양보 동방일보 명보 성도일보 신보 stareastnet 빈과일보




  哥哥의 새 노래 "夢到內河"가 각 방송국의 순위프로그램에서 좋은 성적을 얻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哥哥가 직접 감독 제작한 MTV는 당분간 볼 수 없을거 같다. TVB는 최근 "毫三子"라는 핸드폰광고를 내보냈으나 동성애를 부추긴다는 내용때문에 방송경고를 받았었는데, 장국영의 새 MTV도 그런 맥락에서 방송금지 처분을 받게 되었다.

 그의 새노래 "夢到內河"의 MTV는 哥哥가 직접 심혈을 기울여 감독 제작한 작품이며, 또한 "발레계의 왕자"로 불리우는 일본 발레계의 황태자 西島千博(Nishijima Kazuhiro)를 그의 MTV에 직접 출연을 시켰지만, 아쉽게도 哥哥와 西島千博의 노골적인 관계(예를 들면, 西島千博가 哥哥의 어깨에 기대고 있는 장면이라던지 두사람이 몸을 맞대고 침대위에서 다정하게 있는 장면 등)를 나타내는 장면이 있다하여 이런 처분을 받게 된 것이다. 하지만, 비록 이 MTV는 방송금지를 당했지만, 팬들은 가라오케나 3월말에 발매될 哥哥의 새 정선집에 부록으로 함께 나올 VCD를 통해 이 "夢到內河"MTV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장국영은 자신의 이번 MTV에 대해 이 노래의 가사 중에 백조에 관한 것이 있기때문에, 그것에 착안해 물위의 백조를 형상화하기 위한 순수한 창작의도로 이번 컨셉을 잡게 된 것이지 이것에 다른 뜻(TVB측에서 제기한 동성애를 부추긴다는 등의)은 없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이것을 다르게 해석을 한다면 어찌할 도리가 없는 것이며, 그는 이것을 창작상의 상품으로 보기때문에, 보기를 원치않는 사람은 안 보면 그만일 뿐이다. 사람들은 너무 많이 생각하여 일을 복잡하게 만들 필요는 없는것이다이라고 말했다. 또한 哥哥는 이번 일에 대해, 자신은 어떻게 MTV를 촬영하던지간에 사람들의 비판을 받는다면서, 예전에도 분명 동성애가 아닌 이성간의 사랑을 담은 MTV를 제작했지만 가위질을 당했다며, 이번 일은 남자 혹은 여자와 함께 찍어서 문제가 되는 건 아닌 것 같다고 했다.

 TVB측은 이번 일에 대해 "사실상, 이것은 방송금지를 한 것이 아니다. 새 MTV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의 방송시간이 어린아이들이 주로 시청하는 시간(오후 5시 30분)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검사담당자가 그 시간에 방송하기에는 부적절하다는 판단을 내렸고, 장국영측에게 동성애로 오해가 될 수 있는 장면에 대한 편집을 요구했지만, 그의 소속음반사에서 편집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당시로서는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라고 해명했다. (# TVB측은 신곡소개 프로그램인 "金曲挑戰站"을 통해 편집된 "夢到內河"MTV를 내보내기 위해 哥哥가 직접 새롭게 편집한 다른 버전의 MTV를 내놓기를 바랬지만, 哥哥는 조금이라도 손상된 자신의 작품은 보고 싶지 않기때문에 편집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소속음반사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으며, 음반사측도 이런 장국영의 의견을 존중해서 편집불가를 TVB측에 통보했답니다)

 진숙분은 이 일에 대해 "도대체 이 MTV에 무슨 문제가 있는거죠? 그 MTV 정말 멋지지 않나요? 일본에서 발레계의 왕자로 불리우는 사람까지 특별히 출연시켰는데, 또한 4월 콘서트에 그를 출연시킬 예정입니다."라고 했다. 장국영이 제작한 이번 MTV는 30만HK$의 제작비 투입하며 MTV의 완성도를 높혔다.

-> 西島千博(Nishijima Kazuhiro)는 누구? 1970년 출생으로, 3살때부터 발레시작해서 10살에 무용단 입단.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면서 일본 발레계의 황태자로 군림. 2000년도에 들어서 TBS방송국의 드라마 "池袋西口公園"에 출연하면서 연예계로 진출. 일본의 유명 무용인인 그는 이번 장국영의 MTV촬영을 위해 홍콩에서 4일동안 MTV촬영에 몰두하였다.

(# remark : 기사에도 있듯이, 이 MTV는 홍콩의 모든 방송에서 금지를 당한 것이 아닌, 오직 TVB방송국에서 어린이 시청 시간대에 방영이 곤란하다는 판정을 받은 것 뿐입니다. 실제 TVB에서도 성인이 시청하는 시간대에는 방영해도 무방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구요, 현재 i-cable, 채널 V 등 타 방송국에선 모두 편집이나 여과없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조만간 TVB에서 심야시간대에 이 MTV를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ranslated by Kelly

 


03/03/01

막문위의 공연 관람~!

- 명보 빈과일보 태양보 신보 동방일보 성도일보 show8 stareastnet


 

  막문위의 콘서트가 3월 1일과 2일 이틀간 홍캄체육관에서 열렸다. 이에 장국영을 비롯하여 매염방, 주성치, 라문, 오언조, 양공여, 풍덕륜 등 많은 연예인들이 그녀의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공연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막문위는 콘서트를 할때마다 매번 남자가수와의 진한 키스씬을 연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이번에 그녀의 키스상대는 바로 哥哥 장국영!이었다. 막문위가 무대위에서 이번 콘서트는 자신이 홍캄체육관에서 여는 첫번째 개인콘서트이지만, 이전에 哥哥가 자신을 그의 콘서트(#97 과월)의 게스트로 초대해주어 이 무대에 서게 해주었다며 哥哥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녀가 그 당시 哥哥는 자신이 무대에 등장할때마다 키스를 해주었다고 말을 하자, 무대밑에서 이 말을 듣고 있던 哥哥가 손을 흔들며 갑자기 무대로 다가가 막문위에게 키스를 해주어 관중들을 놀라게 했다. 막문위는 지난 공연에서의 임현제와의 키스가 많은 구설수에 휘말린 것을 의식해서인지 이번에는 바로 "여러분 오해하지 마세요. 哥哥와 저의 키스는 아저씨와 조카사이의 키스이니깐요"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 이 기사외에도, 3월 1일자 동방일보에 哥哥가 뇌조광(누구이지 궁금하신 분은 2월 12일자 기사 참조)의 만 한달이 된 아기의 건강을 기원하는 파티에 참석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그의 뉴비틀을 몰고서 참석했다고 하네요.)

translated by Kelly